본문 바로가기

속편한 집밥

토마토 두부전 쉬운 레시피[MBC 기분 좋은 날]_속편한 집밥

728x90

#속편한 집밥 #최소한의 양념

 

재료

두부500g(한 모), 다진돼지고기
방울토마토6개
청양고추2개, 대파1/4개

계란2개
튀김가루
다진마늘, 소금, 후추

 

콩으로 만들어 담백하고

건강에도 좋은 두부에

토마토를 넣어 부친 토마토 두부전이에요~

 

[기분 좋은 날]에서 토마토 두부전이

갱년기에 좋다고 소개하는 것을 보고,

 

'오늘 저녁은 저거다!' 하고 

바로 만들어 보았어요^^

 

그런데 정확한 레시피를 몰라

토마토 두부전의 맛을 상상하며 만들어 보았어요.

 

 

먼저 두부전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요.

 
약간 매콤한 맛이 나면 좋겠다 싶어서 청양고추 두 개를 다져 주었어요. 

 

대파 4분의 1개도 다져 주었어요. 

대파 좋아하면 더 추가해도 좋을 것 같아요. 

 


방울토마토 6개를 잘게 잘라 주었어요. 

방울토마토도 더 넣어도 괜찮아요. 

 


두부 500그램(큰 거 한 모)을 볼에 넣고 손으로 주물럭주물럭하면서 으깨주어요. 

 

다진 돼지고기를 200-300그램 정도 넣고 으깬 두부와 같이 섞어 주어요.

 

 

만드는 과정이 동그랑땡과 비슷하네요^^

두부가 훨씬 많이 들어간다는 점만 빼고는요~

 

 

으깬 두부와 돼지고기 반죽에 잘게 잘라놓은 방울토마토와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주고요.

 

계란 2개를 넣고 잘 버무려 주어요. 

 

 

다진 마늘 한 스푼 정도 넣어 주어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는데요,

얼마큼 간을 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약간 적게 넣는 편이 나아요.

짠 것보단 싱거운 것이 낫거든요.

싱거우면 소스 찍어먹으면 되니까요^^

 

 

재료를 모두 섞은 반죽에 튀김가루를 넣고 함께 버무려줍니다. 

 

 

찹쌀가루를 넣으면 반죽이 늘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팬에 기름 두르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면 되어요. 

고기가 적게 들어가서인지 확실히 동그랑땡보다는 부치기 쉬워요.


뚜껑 덮어주면 기름도 덜 튀고 빨리 익어요~

 

자주 먹는 두부, 오늘은 조금 다르게 준비해봤어요. 

비주얼이나 만드는 과정은 동그랑땡과 비슷하지만

동그랑땡과는 완전히 다른 맛이에요.

 

스테이크 소스를 곁드여 찍어 먹어도 되고요.

 

 

토마토 두부전에 소스를 뿌려 테이블에 올려놔도 좋아요. 

 

토마토 두부전 한 조각만 먹어도

단백질을 든든히 섭취하는 기분이 들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듯해요. 

 

 

노란 강황 밥과 토마토 두부전으로 차린 밥상입니다~

 

힘내세요!

잘 될 거예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