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편한 집밥

대파 듬뿍 돼지고기 볶음 무화과 연어샐러드 다시마 쌈_속편한 집밥

728x90

#속편한 집밥 #최소한의 양념

 

 

앞다리살로 돼지고기 볶음을 할 거예요
한 근 정도 구입했는데요 9700원 정도 하네요
100그램당 1700원 꼴이니 삼겹살이나 목살에 비해 많이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볶음 요리를 해 먹을 때 구입하는 편이에요

오늘도 최소한의 양념으로 요리를 해요 최고의 레시피는 식재료라고 생각하거든요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대파 많이
양념: 간장 조금, 소금, 후추

붉은빛이 도는 것이 신선해 보이네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고기 살 때 잘라 달라고 하면 잘라주시는데 저는 이거 살 때 목적이 있었던 것이 아니어서 그냥 달라고 했어요

 

 


팬에 고기를 구워요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담백하게 구울 거예요
뒷면이 살짝 노르스름해지면 살살 뒤집어 줘요


고기가 살짝 익어 갈 즈음, 간장을 조금 넣어요
간장을 처음부터 넣으면 간장만 탈 수도 있어요
살짝 익은 고기에 간장 향을 입힌다는 마음으로 살짝 넣어줘요

 

저는 고기가 너무 까매지는 게 싫어서 작은 숟가락으로 한 숟가락 넣었어요

 

 


길게 자른 대파를 넉넉하게 넣어요
대파 향이 어우러진 돼지고기를 먹을 거예요


양파는 넣지 않았어요 양파를 넣으면 수분이 생겨요
오늘은 대파만 넣고 바짝 구워 담백하게 먹을 거예요

 

 


소금, 후추 취향껏 뿌려요

 

 


대부분의 고기가 익은 거 같으면 센 불에서 볶아요

 

 


오늘은 대파를 좀 일찍 넣었는데요
대파의 아삭한 식감과 향을 좋아하면 거의 마무리 단계에서 대파를 넣고 센 불로 휘리릭 마무리해요

 

 


기름기 없이 담백한 돼지고기 대파 볶음이에요
아이들도 잘 먹어요

 

 


연어샐러드도 준비했어요

재료: 훈제연어
각종 채소: 무순, 양파, 아보카도, 파프리카, 무화과, 사진엔 안 보이지만 방울토마토 등 취향껏

 

 


훈제 연어와 채소를 담아주어요
오늘은 큰아이가 예쁘게 담아 주었어요
공부하느라 바쁜 와중에도 밥때 되면 큰아이 작은아이 모두 나와 도와줘서 늘 고마워요♥

 

 


드레싱도 뿌려주고요

 

 


아이가 눈썰미도 있고 솜씨도 있는 편이에요

 

 


다시마 쌈도 준비했어요


다시마는 소금에 절여 있어서 그냥 먹으면 매우 짜요
예전에 멋모르고 살짝 헹궈 먹었다가 짜서 놀랜 적 있어요
찬물에 오래 담가서 짠기를 빼줘요

 

 


다시마가 엄청 길어요
길이도 길지만 펼쳐보면 너비도 꽤 넓어요
쌈 싸 먹기 적당하게 잘라줘요

 

 


다시마 쌈과 고추장을 곁들였어요

 

 


일요일 점심이에요~

 

 



행복하세요♡

728x90